본문 바로가기

프리젠테이션 디자인

마케팅 SWOT 분석 PPT 템플릿

콘텐츠 가독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슬라이드 구성의 파워포인트 디자인.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SWOT분석 다이어그램입니다. 

 

SWOT 분석은?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네이버 지식백과] SWOT분석

 

피피티샵 www.pptshop.co.kr

 

 

 

피피티샵 www.pptshop.co.kr